캐나다에서 온 이메일 [feat. 사외대가 이어준 인연]

캐나다에서 온 이메일 [feat. 사외대가 이어준 인연]

안녕하세요 지온입니다 😊

다들 잘 지내고 계셨을까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사외대) 관련 정보들을 열심히 올리다가 오랫동안 글이 뜸했는데 이렇게 갑자기 다시 글이 올라와서 깜짝 놀라셨죠?!

오늘은 사외대와 관련 있지만 조금은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사외대 관련 정보를 기대하고 오셨다면 오늘은 이전에 보셨던 게시물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임을 미리 알려드려요. (바쁘신 분은 ‘뒤로가기’를 살포시 누르셔도 괜찮습니다.)

이 게시물을 다시 시작으로 사외대 정보+외국어 공부 관련 글들을 꾸준히 올라올 예정이니 가끔씩 생각나실 때마다 찾아와주세요~

제 글을 자주 보셨던 분이라면 이미 아실 것 같은 내용이지만 혹시라도 이 글을 통해서 저를 처음 만나는 분들을 위해서 짧게 저를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2023년 1학기에 사외대 1학년으로 영어학부 신입학을 했습니다. 제 주전공은 영어, 세부전공은 통번역, 그리고 한국어를 복수전공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4년 1학기까지 열심히 공부하다가 3학기를 마치고 개인적인 사유로 2024년 2학기에 휴학을 하게 되었어요.

꾸준히 글을 올리고 싶었지만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바빠서 글을 써놓고도 올리지를 못 했네요.. 😭 심지어 과목 리뷰 반절쯤 쓰다가 발행을 못한 글도 있답니다..

복학하게 되면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외대가 이어준 인연인 J님

갑자기 캐나다에서 온 이메일이라는 글이 올라와서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으실 것 같아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제가 이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시작 이후로 가끔 외국계정으로 스팸같으면서 스팸같지 않은 댓글을 종종 받았습니다만 이번에 처음으로 한국분께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 관련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제 글들이 많이 도움이 되셨다면서 칭찬 한가득을 해주셔서 진짜 몸둘바를 몰랐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글을 쓰기 시작한건 맞지만, 제가 쓰는 웹사이트가 네XX 블로그 또는 티XXX 블로그처럼 한국분들이 쉽게 방문해주실 수 없는 플랫폼이 아니다보니 사실 글을 올리시면서도 보시는 분이 있을까? 내 글이 도움이 되긴할까? 하는 의문이 항상 있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너무 기분이 좋더라고요 😊

그래서 J님의 이메일을 받고 많은 분들께 도움되는 글을 더 자주 써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제가 해외에서 공부하다보니 저와 같은 상황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시작한 웹사이트여서 캐나다에 계시는 J님께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씀해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연락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고로, 제 웹사이트에 댓글을 다실 수도 있는데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학교 관계자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어서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해서 아는한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드릴게요!

사외대 복학 예정

저는 한 학기 휴학을 마치고 2025년 1학기에 다시 복학 할 예정이예요. 8학기 중에서 4학기로 복학할 예정이여서 졸업까지 5학기가 남았네요!

처음 1학년 1학기로 입학할 때는 하루빨리 졸업하고 싶은 마음에 조기졸업을 꿈을 꿨으나 영어학부에 듣고 싶은 과목들이 정말 많고, 이번에 신설된 AI&English 세부전공 학부에서 듣고 싶은 과목들과 복수전공도 하고 있어서 조기졸업은 어렵다는 걸 깨달아서 천천히 꾸준히 공부하는 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복학하면 스터디 그룹을 개설해서 같은 과목 또는 같은 세부전공 하시는 분들과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가져보려고 계획 중이예요.

현재 제가 계획하고 있는 스터디는

  1. 통번역 세부전공이다보니 2025년 1년동안 통번역 관련 도서를 함께 읽는 스터디
  2. 한국어 복수전공자를 위한 한국어과목 스터디 (한국어 복수전공을 하시다보면 영어보다 한국어가 더 어려워 낮은 성적을 받게되는 웃픈 상황에 마주하게 됩니다.. 😂)
  3. 주전공이 영어이니 영어 스터디도 하나 학우님들하고 같이 공부하면 좋겠다고 생각 중인데 아직 어떤걸 해야될지 고민하고 있어요.

같이 스터디하시길 원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맘 맞고 뜻 맞는 분이 계시다면 위에 언급한 스터디가 아니더라도 개설해서 함께 공부할 수 있는 2025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참여 원하시는 분 또는 관심 있으신 분은 anotherdayofourlife@gmail.com로 연락주세요!

오늘은 사외대 학교 정보는 아니지만 현재 제 근황, J님 이야기와 복학 후 계획들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외국어 공부에 관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2025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일: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16일 9시까지

아직 지원 안하신분들, 함께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어서어서 접수하시고 합격해서 내년에 만나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외대 CUFS

⭐️ 슬기로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생활 꿀팁 시리즈 ⭐️

✔️ 1. 통번역? TESOL? 세부 전공에 대해 알아보기
✔️ 2. 실용·비지니스 세부전공하면 어떤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을까?
✔️ 3. TESOL 세부전공하면 어떤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을까?
✔️ 4. 통번역 세부전공하면 어떤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을까?
✔️ 5. 항공관광영어 세부전공하면 어떤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을까?
✔️ 6. 자격증과 수료증에 관한 Q&A
✔️ 7. 한국어로 복수전공을 하고 싶다면 꼭! 읽으세요
✔️ 8. 학교 시스템과 친해지기: 로그인과 Campus
✔️ 9. 학교 시스템과 친해지기: LMS
✔️ 10. 출석? 지각? 결석? 차이점 알아보기
✔️ 11. 퀴즈와 과제: 대학생의 끊임없는 도전
✔️ 12. 시험을 통한 성장 스토리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